티스토리 뷰
목차
반응형
미국에서 거주 시 다양한 거주 형태가 있지만 오늘은 홈스테이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. 미국 홈스테이 장점과 단점들을 참고하셔서 홈스테이 거주 여부를 결정하시기를 바랍니다.
장점
- 기숙사, 에어비엔비 보다 월세 가격이 저렴한 편이다.
(1인실이 아닌 2인실 이상의 방을 사용할 경우 월세는 더욱더 저렴해집니다.) - 홈스테이 가족들과 생활하면서 외국 문화를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다.
(가족분들이 학생들을 이곳저곳 데려다주시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더 많은 경험을 해볼 수 있습니다. 예를 들면 지역의 커뮤니티 행사, 등산 등등) - 다양한 나라에서 오는 외국인 룸메이트들과 영어로 대화를 할 수 있다.
(같은 집안에서 살다 보면 룸메이트들과 대화를 하는 환경이 만들어 지기에 이때 영어로 대화를 많이 할 수 있습니다.) - 집에서도 외국인 친구를 사귈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진다.
(다른 나라에서 온 외국인 친구를 사귀면서 다른 나라의 문화도 간접적으로 접할 수 있습니다.) - 집에서 요리를 할 수 있다. (집마다 다르기에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.)
(홈스테이 가족분들이 주방 사용을 허용해 주면 음식을 해 먹을 수 있습니다. ) - 집에 있는 요리도구들을 사용할 수 있다. (집마다 사용여부는 다릅니다.)
(간혹 주방 사용 허가는 되지만 주방도구들을 사용하면 안 된다고 하는 집들이 있습니다.) - 사전에 양해를 구한다면 친구를 데려올 수 있다.
- 홈스테이 가족분들이 밥을 해주는 곳도 있다. (조식, 점심, 저녁 선택할 수 있는 곳도 있습니다.)
(홈스테이를 결정 시 처음부터 하루에 몇 끼를 제공할 것인가에 대해서 얘기를 나누는 곳이 많습니다.) - 집에 반려동물이 있다면 동물과 놀 수 있다.
- 홈스테이 가족분들에게서 영어를 배울 수 있다.
- 방안에 기본적인 가구들을 구비되어 있다.(침대, 책상, 옷장)
- 세제나 수건 등을 제공해 주는 집도 있다.
단점
- 룸메이트나 홈스테이 집주인 가족분들이 이상한 사람이라면 지내는 기간 동안 힘들다.
- 주방을 이용 못하면 답답할 수 있다.
(요리를 할 생각이 없으신 분이라면 이 부분은 괜찮으실 수도 있습니다.) - 미국문화는 한국과 다르기에 문화차이로 인한 불편함이 있을 수 있다.
- 한국음식 냄새에 거부감을 느끼는 홈스테이 가족분들이라면 집에서 음식을 먹기가 불편할 수 있다.
(아시아 음식 냄새에 거부감을 느끼는 홈스테이 가족분들이라면 집에서 아시아 음식을 먹기가 힘들 수 있습니다.) - 집주인의 종교로 인해 특정음식을 집에서 못 먹는 경우도 있을 수 있다.
- 미국의 집 경우 한국보다 방음이 잘 안 되기에 소음이 잘 들린다.
- 집 안에 세탁기나 건조기가 없는 집이 있을 수 있다.(미국 지역마다 세탁기, 건조기 유무는 다릅니다.)
- 집 안에서 신발을 신고 돌아다닙니다.
(한국에서는 실내에서 신발을 벗기에 문화가 달라서 정착 초기에 당황스러울 수도 있습니다.)
반응형